-
계룡시 주민자치 원로회의 자문단 출범…"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 실질화에 힘 보태겠다"학회뉴스/학회소식 2019. 12. 5. 19:24
[News] 충청남도의 주민자치 발전을 견인하고, 전국 최고의 주민자치협의회를 꿈꾸는 계룡시 주민자치협의회가 도내에서 가장 먼저 계룡시 주민자치 원로회의 자문단 출범식을 실시했습니다.
5일 충청남도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진병규)는 계룡시 두마면 계룡로컬푸드센터에서 2019년 정기총회(결산보고)를 개최하고 주민자치 원로회의 자문단 출범 및 위촉식,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 특강 등을 실시했는데요.
계룡시 주민자치 원로회의 자문단은 전직 주민자치협의회장 및 위원장 출신 원로들과 지역 각계각층의 사회단체장과 임원, 기관장, 사업가, 교수, 군인, 작가 등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특히 군 장성 출신 원로회원까지 가입해 위상을 높였습니다.
계룡시 초대 원로회의 자문단 회장엔 김용철 전 엄사면 성원아파트 대표회장, 수석부회장으로 정종진 예비역 장군, 부회장엔 유창학 계룡학사 원장, 이사로는 이관근·윤석문·오세현·임강수, 감사에 이명기 장애인 체육회 사무국장, 사무국장엔 곽경숙 전 엄사면 자치위원 등이 위촉됐습니다.
김용철 회장은 인사말에서 "과거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전직 주민자치위원들과 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하던 각계각층의 원로들이 모여 출범한 주민자치 원로회의 자문단은 현 주민자치협의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 실질화에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정종진 수석부회장과 유창학 부회장도 제대로 된 주민자치를 위해 주민자치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힘을 보탰습니다.
하단에 기사 첨부합니다.계룡시 주민자치 원로회의 자문단 출범…"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 실질화에 힘 보태겠다" - 월간 주민자치
충청남도의 주민자치 발전을 견인하고, 전국 최고의 주민자치협의회를 꿈꾸는 계룡시 주민자치협의회가 도내에서 가장 먼저 계룡시 주민자치 원로회의 자문단 출범식을 실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5일 충청남도...
www.citizenautonomy.co.kr
'학회뉴스 > 학회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민들이 자치 할 수 있도록 충분히 분권해야…주민자치 실질화에 힘 모으자" (0) 2019.12.18 동두천시 주민자치협의회 "전국에서 가장 멋진 '마을 사업' 하겠다" (0) 2019.12.10 남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 각자의 능력을 모아 멋있는 마을 사업을 하자" (0) 2019.12.04 광주광역시 주민자치 원로회의 창립 발기인 대회…"현직과 협력해 광주와 대한민국의 주민자치 발전 이끌겠다" (0) 2019.11.19 부산시 주민자치 실질화 토론회 개최…"주민자치위원 적극적 역할 필요" (0) 2019.10.10 댓글